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주식정보

키움증권에서 미국주식 첫 거래 하고 40달러 지원 받기

by 머니빌드 2020. 10. 6.
반응형




최근 미국 주식 폭등으로 테슬라, 애플, 아마존 같은 미국 주식으로 관심이 많이 늘고 있는 추세이고 개인투자자들도 많이 거래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저도 미국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있어 계좌만 개설하고 미국주식을 거래를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10월 1일 부터 키움증권에서 미국주식을 거래 하면 40달러를 지원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이참에 미국 주식을 매수해 보려고 참여 하였습니다.


새롭게 키움 비대면 계좌를 개설 하시는 분도 해당되고, 이벤트 기간 전 미국주식 무 거래 고객과 이벤트 시작일 기준 미국주식 3개월 휴먼고객도 해당 됩니다.


키움증권 에서 미국계좌만 개설해 놓고 거래한 적이 없어서 '미국주식 무 거래 고객'에 해당되어 오늘 신청하였습니다.


키움증권 40달러드림 이벤트


기간은 2020.10.01(목)~2020.12.31(목)까지 입니다.

올 연말까지 이니 아직 미국계좌가 없으시다면 비대면 계좌로 개설해주시고 계좌가 있으시면 이벤트 신청만 하시면 되십니다.



1.비대면 계좌개설 / 2.신청하기


계좌가 없으시다면 1.비대면 계좌개설 누르시고, 계좌만 있으신분들은 2. 신청하기로 신청하시면 되십니다.


키움 비대면 계좌 개설 방법


요즘 코로나로 비대면 계좌 개설 하는게 더 쉬워진거 같습니다. 신분증 촬영 후 인증만 하면되니 계좌 개설도 편리합니다. 위에 스텝을 따라하시고 영웅문S 글로벌 앱으로 거래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국내 주식은 영웅문S 입니다.





신청하기 누르면 이벤트 계좌로 40달러가 입금됩니다. 

주의사항으로는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미국주식을 매수해서 40달러를 전액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30달러치만 주식을 매수하게 되면 남은 10달러는 자동적으로 환수한다고 합니다. 매수를 안 하시면 40달러도 환수하겠지요. 되도록 40달러 모두 사용 하세요~


미국주식 거래절차



자세하게 설명도 되어 있어 미국 주식 하는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요즘은 HTS 보다는 MTS로 거래를 많이 하는 것 같습니다. 저도 HTS보다는 MTS를 거의 99% 활용하는 거 같아요.


40달러 이벤트 참가



저는 미국계좌가 있어서 신청하기를 누르고 확인을 눌렀더니 바로 문자메시지가 도착했습니다. "40달러 이벤트에 참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OOO고객님 아래의 계좌로 40달러가 입금 되었습니다. 거래내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문자가 도착하여 MTS로 바로 입금되었는지 확인 했습니다.


40달러 입금 확인



MTS에서 영웅문S글로벌 로그인하고 인증했더니 예수금에 40달러가 입금 되었습니다. 원화로는 46,536원 입니다. 환율은 잔고상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월6일 기준 USD 1,163.40 달러입니다. 


핸드폰만 있으면 미국주식도 쉽게 거래 할 수 가 있네요. 세상이 많이 좋아진 거 같습니다. 몇 년 전만해도 컴퓨터로 주식매매를 하였는데 이제는 핸드폰만 있으면 모든 것이 가능한 시대가 된 거 같습니다.


40달러로 저는 금액을 조금 추가하여 스타벅스 주식 1주를 매수하려고 합니다. 

투자 근거는 스타벅스를 너무 좋아하는 1인 으로서 거의 1일 1잔 하고 있습니다^^


미국 주식 양도소득세 22%


미국주식은 양도소득세가 있는거 아시나요? 수익금이 250만원 초과금에 대해서는 22% 양도소득세를 과세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350만원 수익금이 발생하였다면 250만원을 제외한 100만원에 22%인 22만원이 양도소득세로 과세가 되겠네요.. 투자 하실때 미국 주식은 양도소득세가 있다고만 인지 하고 계시고 추가적으로 수익이 나셨을 경우 세금 관련해서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이벤트



40달러 지급 외에도 해외주식 실전투자 대회, 해외주식 옮기기, 온라인 환전 등 키움증권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니 필요하신 이벤트에 참여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모쪼록 미국 계좌를 개설하셨다면 종목을 잘 선정하여 성공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