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업급여

실업급여 신청시 7탄 - 6차 실업인정 워크넷 직업적성검, 직업심리검사 인증

by 머니빌드 2020. 11. 11.
반응형

실업급여 신청 6차 인증합니다. 벌써 6차라니 정말 시간이 빨리 지나가네요. 내일모레면 2021년도 머지않았습니다. 6차 받고 2회 더 남았습니다. 실업급여 신청 고민하시는 분들은 서둘러 신청하셔서 고용보험 혜택 받으시기 바랍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구직활동 횟수가 전 회차 4주 1회로 아직까지 유지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기존 5차부터는 입사지원을 동반한 구직활동 2회 필수)


6차 실업인정은 워크넷 직업적성검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아직 코로나19로 인해 구직활동 외 재취업활동으로도 인증 가능합니다. 


워크넷 직업적성검사 실시 방법



웹브라우저에서 워크넷 검색 후 들어가셔서 로그인 하시기 바랍니다.

로그인 후에는 오른쪽 상단에 직업심리검사 선택 하시면 됩니다.



직업심리검사 페이지에서 왼쪽 상단 성인용 심리검사 실시 선택하시면 리스트 들이 나옵니다. 저는 맨 위에 직업선호도검사 S형 검사시간 25분짜리로 검사를실시 하였습니다.



직업선호도검사 S형은 선택지가 3개 형태로 좋아함, 관심 없음, 싫어함으로 되어있습니다. 문항들을 읽어보고 선택하시면 되십니다. 크게 고민되는 거 없이 20분 정도 걸린 것 같습니다. 


직업선호도검사 S형 에 알아보겠습니다. 본인에게 필요한 검사인지 확인해보시고 참여 시 아래내용 확인해 보시면 도움 될 것 같습니다.



• 직업선호도검사(S)형 구성

 - 직업선호도검사(S)형은 개인의 관심과 흥미를 측정하여 적합한 직업을 안내해는 검사입니다.

 

 - 개인의 흥미를 측정하기 위해 활동에 대한 관심, 유능감, 직업에 대한 선호, 선호분야, 일반성향의 다양한 특성을 측정하며 이를 토대로 개인의 흥미유형을 6가지 유형으로 분류하여 결과를 제시합니다.


 - 직업선호도검사(S)형은 Holland의 6가지 흥미유형 분류에 근거하여 자신의 특성을 탐색하고 흥미유형에 적합한 직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 직업선호도검사(S)형 길잡이

 - 직업선호도검사는 개인의 현재 보유능력이나 학력, 전공, 자격, 가치관 등은 반영하지 않고 오로지 흥미성향과 성격, 생활사 등에 관련한 정보만을 제공합니다.

 - 검사결과를 토대로 직업이나 진로를 결정하고자 하실 때에는 검사결과에 반영되지 않은 자신의 능력, 자격, 적성, 가치관 등을 함께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 이 검사의 결과는 개인이 직업이나 직무를 선택할 때 참조자료로 활용할 수 있으며, 또한 자기소개서 작성이나 면접준비시 자신을 객관적이고 구체적으로 소개하기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 가능 합니다.


직업심리검사 결과지


저는 대표 흥미 코드는 EC로 나왔네요. 진취형에 관습형 인데요, 목표를 정하고 성취하도록 이끄는 것을 좋아하고, 조직적이고 안정적이며 체계적인 일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저랑 조금 맞는 것 같기도 하고^^ 한번 해보시면 도움 될 것 같네요.



워크넷에 직업적성검사 인증방법은 위에 결과지 화면을 캡처해서 실업인정 일에 첨부하셔서 보내시면 됩니다. 저는 위에 직업심리검사 결과지 캡처화면과, 검사결과 목록 진행상태 완료로 된 페이지 위에 2페이지를 첨부하였습니다.


실업인정 온라인 신청방법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왼쪽상단 실업인정 신청 누르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신청인 정보에 잘못 기입된 것이 있는지 확인 후 실업크레딧 확인 하시고 실업사실 확인 단계에서는 실업급여를 받으시려면 3문항이 모두 아니요가 되어야 합니다.

고용보험 홈페이지는 아래 링크 첨부합니다.

https://www.ei.go.kr/ei/eih/cm/hm/main.do


구직활동을 하신경우는 구직활동이 있을 경우에 체크하시고,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은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이 있을 경우에 체크하시고 해당 되시는 활동 내역을 작성하시고 첨부하시면 되십니다.


실업급여 신청기 6탄 포스팅에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을 열거해 놓았었는데요 이번에 리스트가 최신으로 업데이트 된것 같습니다. 지난번 구직활동 외 사항이 궁금하시면 실업급여 신청기 6탄 참고해주세요.

2020/10/13 - [실업급여] - 실업급여 신청기 6탄 - 5차 실업인정, 구직활동 한시적 1회 및 내일배움카드 직업훈련 수강 인증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수정)


직업훈련 수강

부당해고 구제신청자

취업특강(단기집단 포함)

집단상담 프로그램(단기 제외)

일자리희망 프로그램(민간위탁 포함)

사회봉사활동

기타 교육기관프로그램(민간,공공,지자체)

기타(직업적성검사, 선원 구직등록 등)

재취업활동계획 수립

취업성공패키지 참여

자영업 준비 활동동

취업상담(고용센터 혹은 입주기관)

일용근로제공

심리안정지원 프로그램 참여

구직신청서 내실화

사설학원 수강

민간 직업소개소 구직등록

직업심리검사

창업교육 및 컨설팅


구직활동 외 활동사항 과정 직업심리검사, 세부내역 작성하고 임시저장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이러면 입력한 내용이 맞는지 재차 2번 정도 더 확인 합니다.


입력한 내용을 확인하시고 맨 마지막 단계인 전송 버튼이 나옵니다. 전송까지 누르시면 실업인정 인터넷 신청이 완료됩니다.


실업급여 결정 통지서

실업급여 결정 통지서도 있습니다. 우연히 고용보험 홈페이지 지난번 자료들을 둘러보다가 봤습니다. 통지서가 지급, 부 지급으로 결정 되었다고 알려주는 것 같네요.


실업인정 신청완료 및 구직급여 입금


인터넷 실업인정 전송까지 완료하면 실업인정 신청 건이 정상적으로 전송되었다고 문자가 친절하게 오구요, 다음날 오후에 구직급여 입금되었다는 문자까지 옵니다.



구직급여도 신청한 다음날 오전 10시20분입금되었습니다. 평소대로 입금되었고 5차 때가 신청한 당일날 입금되어 당황했었는데요 평균적으로 신청 다음날 입금되는 거 같습니다.


실업급여 신청 6차 까지 포스팅 하였구요. 이제 7,8차 2회 남았습니다. 다음 7차는 구직활동을 할지 구직활동 외 활동을 할지 아직 정하지는 못했습니다. 이력서를 내고 싶지만 제가 원하는 직업에 실력이 목표치에 도달하지 못하여, 이력서 넣는게 조금 부담스러운데 코로나19로 입사지원이 필수가 아니라서 좀 더 준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이대로라면 실업급여 만기 채울 것 같습니다. 모쪼록 글 내용이 도움 되셨으면 좋겠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07/16 - [실업급여] - 실업급여 신청기 1탄 -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상실처리 및 실업급여 신청하기

2020/07/20 - [실업급여] - 실업급여 신청기 2탄 - 1차 실업인정, 수강확인서 작성 및 8일분 구직급여 입금

2020/07/23 - [실업급여] - 실업급여 신청기 3탄 - 2차 실업인정 구직급여 입금 및 내일배움카드 학원 수강 인증

2020/07/09 - [정부지원] - 고용노동부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2020/10/05 -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신청 3번 만에 승인 난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