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티스토리 홈 메뉴 상단 카테고리 추가 설정방법

by 머니빌드 2020. 11. 11.
반응형


티스토리 시작한지도 6개월이 지났는데요, 티스토리 글을 작성할 때 카테고리 를 만들고 이름과 주제를 선정해서 글을 작성하는데요, 이런 카테고리 들이 블로그 홈 상단에는 표시가 안 되고, 저같은 경우 오른쪽 사이드 바 쪽에 카테고리 가 표시 되고 블로그 홈 상단 메뉴에는 기본세팅으로 홈, 태그, 방명록만 되어 있습니다. HTML로 UL, LI 태그를 이용하기도 했지만 안 되서, HTML편집이 아니고 블로그관리 홈에서 간단히 블로그 상단에 카테고리를 추가 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홈 메뉴 상단 카테고리 추가 설정방법


티스토리 블로그관리 홈에서 꾸미기, 메뉴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메뉴에 보시면 기본세팅 홈, 태그, 방명록 이렇게 3개가 표시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메뉴 추가를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1번에서 카테고리를 선택하시고 2번 카테고리 중에 블로그 홈 상단에 올리고 싶은 카테고리를 선택하시고 3번 이름에는 카테고리 이름과 동일하게 작성하셔도 되시고 ( 예) 정부지원 -> 정부지원금 ) 이렇게 변경해서 이름을 바꾸어 쓸 수 도 있습니다. 5개의 저의 카테고리 들을 추가하고 태그, 방명록은 삭제하였습니다.



카테고리 순서대로 블로그 홈 상단 메뉴를 추가 하였습니다. 기존에는 홈, 태그, 방명록 이렇게만 있어서 뭔가 허전하고, 어떻게 설정 하는지 많이 시도해 보셨을 거라 생각됩니다. 


간단히 블로그관리 홈에서 카테고리 추가 삭제 가능하니 티스토리 하실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도움되는 글

2020/07/09 - [정부지원] - 고용노동부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2020/07/16 - [실업급여] - 실업급여 신청기 1탄 - 고용보험 피보험자격 상실처리 및 실업급여 신청하기

2020/10/05 - [티스토리] - 구글 애드센스 신청 3번 만에 승인 난 후기

2020/11/04 - [정부지원] - 햇살론 서민지원 생계자금 대출 자격조건 및 신청방법

2020/09/09 - [짠테크] - DB금융투자 2만 포인트 적립받고, 다이렉트계좌 개설 방법과 추가혜택 받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