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검색엔진 추가방법

by 머니빌드 2020. 11. 16.
반응형


티스토리 홈 블로그 사이드 바에 검색엔진을 추가하여 검색결과에 광고를 게재하는 검색엔진이 추가 되었습니다.


먼저 이 기능을 추가 하려면 구글 애드센스가 먼저 승인되셔야 합니다. 승인 받기 전인 분들은 승인 후에 참고해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검색엔진 추가방법


구글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하셔서 왼쪽 메뉴 바에서 광고 -> 개요에서 가운데 '광고단위기준'을 선택해주세요.



이제 막 애드센스 승인 받으신 분들은 디스플레이 광고, 임피드 광고, 콘텐츠 내 자동 삽입 광고 이렇게 3개를 만드실 수 있는데, 이번에 검색엔진이 추가 되었습니다. 검색엔진을 선택해주세요.



광고 단위 이름을 지정해주시고, 검색범위 전체 웹, 선택한 사이트만 중에 선택하시면 되시는데 저는 전체 웹으로 선택하고, 오른쪽 하단 만들기를 선택하셔서 검색엔진을 등록하시면 되십니다.



위에 보시는 것처럼 검색엔진 광고가 추가 되었습니다. 심플하게 이름도 검색엔진 포맷도 검색엔진 입니다.



<> 이렇게 된 부분을 선택하시면 코드 가져오기라고 되어있는데 이것을 선택해주세요.


코드 복사를 누르시고 이제 티스토리 블로그관리 홈으로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홈 검색엔진 추가방법



티스토리 블로그관리 홈에서 플러그인을 선택해주시고 배너출력사용 중으로 변경 해주세요.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 광고를 게재 하신 분들은 패스하시면 되십니다.



꾸미기에서 사이드 바를 선택해주세요.



기본모듈에서 HTML 배너출력을 선택하신 후,



사이드 바1(상단), 사이드 바2(중간), 사이드 바3(하단) 으로 생각하시고 추가하고 싶은 사이드 바를 선택하시면 되십니다. 저는 사이드 바1(상단)을 선택했습니다.



사이드바 1에 HTML 배너출력이 추가되었는데요, 편집을 누르시고 설정하셔야 합니다.



배너출력 이름을 만들어주시고, 저는 이름 그대로 검색엔진으로 설정하고, 구글 애드센스에서 코드 복사한 것을 HTML소스 란에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눌러주시고 붙여넣기(소스 통으로 Ctrl+c, Ctrl+v 도 무관) 해주시면 되십니다.



사이드 바1검색엔진으로 이름이 변경되어 추가되었습니다.



블로그 홈 사이드 바 상단에 검색엔진이 추가되었습니다.


Google지원 이란 곳에 검색할 내용을 입력하면, 예를 들어 '티스로리'로 검색을 하면 웹 브라우저에서처럼 검색한 내용들이 나오고 거기에 광고가 실린다는 내용인 것 같은데요. 저도 이제 처음 달아본 거라 광고 수입이 많이 발생할지는 의문이지만, 어쨌든 새롭게 도입 된 것이니 없는 것보다는 나은 것 같고, 일단 추가해두면 방문하시는 분들이 한번쯤 사용해서 광고 수입도 잡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사실 기대는 없습니다.;;;)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검색엔진 추가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티스토리 하실 때 작게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한 주가 시작 되었는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