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재발송 신청방법

by 머니빌드 2020. 11. 25.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가 10월15일에 발송이 되었다고 하는데 6주가 지난 지금 우편함을 확인하였는데 PIN번호가 오지 않았네요. 어디선가 우편이 누락되거나 분실 된 거 같아서 재발송 신청을 하였습니다. 보통 2~4주 정도면 PIN번호가 도착한다고 하는데 저는 너무 기간이 많이 흘렀습니다. 혹시라도 4주가 지났는데도 못 받으신 분들이 계시다면 미리 재발송 신청을 하는 게 정신건강에 좋을 거 같습니다. 간단히 PIN번호 재발송 하는 방법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재발송 신청방법



다들 아시겠지만 PIN번호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이후에 구글 애드센스에서 재발송 신청이 가능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홈에서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을 찾아주시고 아래쪽에 확인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확인을 눌러주시면 PIN입력으로 변경되고 아래쪽에 PIN다시 보내기를 선택해주세요.



PIN다시 보내기 알림 문구가 나오고,

복제PIN이 청구서 수신 주소로 발송됩니다. 원래 발송된 PIN이 먼저 도착하면 해당 PIN을 사용하여 청구서 수신 주소를 확인해도 됩니다. 


이 말인 즉 슨 새로운 PIN번호가 발송 되는 게 아니고, PIN번호는 동일하고 복제된 PIN번호만 발송 되는 거 같습니다.


PIN 다시 보내기 선택해주세요.



알림문구

PIN이 곧 도착합니다!

복제 PIN이 3~5일 이내에 발송되며, 2~4주 이내에 받으실 수 있습니다.


완료를 선택하시면 되십니다.



날짜가 변경된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 알림창이 뜨면서 신청한 날인 11월24일에 우편으로 PIN번호가 발송되었다고 합니다.(2~4주 소요)


6주가 지나도록 PIN번호가 안와서 PIN 재발송 신청을 하였는데요, 애드센스 승인 이후 4주가 지나도록 PIN번호를 받지 못하셨다면, 기다리지 마시고 PIN 수신 주소 확인 후 PIN 다시 보내기로 재발송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PIN 수신 주소 확인 방법은 아래링크 참조해주세요.

2020/11/24 - [분류 전체보기] -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수취인 주소 확인 방법

처음 티스토리 시작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