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보험다모아'에서 무료로 보험료 비교하고 저렴하게 보험 가입하는 방법

by 머니빌드 2020. 10. 28.
반응형


보험 가입하기 어려우시죠? 아마도 부모님이나 지인들을 통해 대부분 보험에 가입하고 계시는데요, 2015년 11월에 정부에서 '보험다모아'라는 보험 온라인 전용상품을 비교 가입할 수 있는 사이트를 오픈하였습니다. 


처음 보험 슈퍼마켓이 오픈 될 때 보험 업계에서는 상품 구조가 복잡하여 불완전 판매가 우려되며, 중장년층의 접근이 어렵다며 도입을 반대했다고도 하는데요, 소비자 입장에서는 무료로 비교 하여 본인이 필요로 하는 보장을 선택할 수 있고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가입할 수 있어 보험을 막 가입하는 사회초년생이나 고액 보험료를 내고 있다면 새롭게 비교 가입 할 수 있어 좋을 것 같네요.


쉽게 말씀드리면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에서는 원하는 보험 상품과 본인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가장 저렴한 보험회사 순으로 나열이 되어 보험료와 보장을 확인하여 가입하시면 다이렉트 보험과 같으면서 가격 비교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럼 보험다모아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온라인 보험슈퍼마켓 보험다모아


보험다모아 링크는 아래클릭

https://e-insmarket.or.kr/intro.knia


보험다모아 홈페이지 입니다.

위와 같이 자동차보험부터, 실손의료비보험, 여행자보험, 연금보험 등 8개의 해당하는 보험 상품을 한눈에 비교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보험계약은 어떻게 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보험을 비교하시고 원하시는 상품을 해당 보험사로 들어가서 가입하시면 되는 데요 다이렉트보험을 비교해서 가입한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험 계약 체결방법


실손의료비보험 같은 경우 최근에는 단독 실손 보험으로도 가입가능한데요, 이전에는 실손 보험을 다른 건강보험이나 보장성보험에 같이 포함되어 비교적 높은 금액으로 보험을 가입하였는데 실비보험은 단독으로만 가입 하는게 훨씬 저렴하면서 소비자 입장에서는 최고의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병원을 다니면서 실비도 청구해보고 하면서 느낀 점은 보험사마다 청구방법이 다르고 어떤 보험사는 실비인데도 10만원이 초과되면 진단서를 청구하는 병원도 있습니다. 이런 불편한 점들이 있어서 모바일로도 간편하게 청구가 가능하면서 서류도 최소한으로 요구하는 보험사를 선택하여 가입 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아픈 것도 서러운데 간편할 수 록 좋겠네요.


단독실손의료보험 간편하게 비교가입 방법

단독 실손 의료보험료 비교를 선택해주세요.



전체 3개 모두 체크하시고, 생년월일 입력 후 상품비교하기 선택해주세요.



총19건이 비교되었네요. 위에서 부터 저렴한 순서대로 내려오고 있습니다.

여기서 비교해보시고 특성 란 밑에 더 보기 + 보이시나요? 이것을 선택하여 보장내역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저는 번호2 DB손해보험이 괜찮아 보여서 눌러 봤습니다.


특성정보가 나오네요, 보장은 다이렉트나 보험다모아나 일반 실손 의료보험과 동일합니다. 보험가격 지수는 낮을수록 저렴하다고 하네요.


인터넷 바로가입까지 선택해 보겠습니다.



DB손해보험 다이렉트 홈페이지로 연결이 되었네요.

다이렉트 홈페이지에서 다시 한 번 생년월일 입력하시고 보험료 확인하기 까지 선택하시면 운전형태 및 직업정보 입력하시면 정확한 월 보험료를 알 수 있습니다.


저는 DB손해보험 홈페이지에서 보험료 계산 된 게 300원 더 저렴하게 나왔습니다^^


이렇게 보험다모아에서 보험료 비교해서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봤습니다.


일반 다이렉트 보험과 동일한데 보험 다모아에서는 다이렉트 보험끼리도 비교가 가능하여 소비자 입장에서 더 저렴하게 가입 할 수 있겠고, 원하는 보험을 선택하여 필요한 부분만 가입할 수 있겠네요.


보험을 어떻게 가입해야하고 망설이고 계셨다면, 보험다모아에서 보험료 비교해 보시고 가입 하는걸 추천 드립니다. 실손 의료비 같은 경우는 병원비를 되돌려 받는 것이니 최소한 병원비 부담없이 아프거나 다쳤을때 보장 받을 수 있으니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자동차보험, 암보험 등 다양한 보험도 비교 가능하니 한번 해보시고 현재 가입된 보험과 비교도 해보시며 똑똑하게 보장 받을 수 있도록 준비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또 도움 되는 내용으로 포스팅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다른 도움되는 글


2020/09/09 - [짠테크] - DB금융투자 2만 포인트 적립받고, 다이렉트계좌 개설 방법과 추가혜택 받기!

2020/10/06 - [주식금융] - 키움증권에서 미국주식 첫 거래 하고 40달러 지원 받기

2020/07/09 - [정부지원] - 고용노동부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2020/07/13 - [정부지원] -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