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광고 정지 후 풀린 후기

by 머니빌드 2020. 12. 27.
반응형

1주일 전인가요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하나 왔습니다. 제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다는 메일이었습니다. 계정에서 무효트래픽 문제가 발생되어 광고가 중지된 건데요, 처음에는 어리둥절하고, 광고 중지가 무엇 때문에 된 건지 궁금해서 검색도 해보고 여기저기 찾아봤지만 크게 해결방법은 없는 거 같았습니다. 그나마 3개의 방법이 있어서 참고하였습니다.

애드센스 계정 광고 게재 제한 메일

출처 : 구글 애드센스

 

소개해 드리자면

첫 번째는 하던 대로 계속 포스팅을 한다.

두 번째는 부 계정을 하나 더 운영한다.

세 번째는 블로그를 초기화한다.

한 이틀은 포스팅이 하기 싫더라고요.. 그렇다고 부계정을 만드는 것도 아닌 거 같고 블로그 초기화는 지금까지 공들인 게 있어서 부담스러웠습니다. 며칠 멘붕 상태에 있다가 첫 번째 방법으로 포스팅을 계속하기로 하고 광고 정지된 지 6일째 되는 날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광고 게재 제한이 풀리는 경우는 최소 1주일에서 한 달 정도면 풀린다고 하더라고요.

 

무효트래픽 문제 대응 방법

출처 : 구글 애드센스

 

* 핵심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준수입니다.

 

무효트래픽 문제가 발생되는 경우가 몇 가지가 있었는데

1. 트래픽량 증가

2. 내 광고 내가 클릭

3. 광고 클릭 유도

4. 블로그 공유

5. 한 페이지에 광고를 3회 이상? 임의적으로 클릭한 경우 블로그 공격에 해당되죠(이 경우 IP 추적도 해야 합니다)

 

대게 이런 경우가 무효트래픽이 발생되는 거 같더라고요, 3번은 유형이 여러 가지라 저는 본문에 광고는 상단과 하단에 광고를 넣고, 본문 중간에 이미지 사이에 광고를 넣었습니다. 이미지 사이에 광고를 너은건 문제가 될 수 있다 판단하여 없앴고, 내가 게재한 글로 트래픽이 증가한 경우도 정지가 되는 경우도 종종 있는거 같습니다.(방문자 폭발적 증가) 이런 경우 글을 비공개로 바꾸는 분들도 있습니다.

 

 

12월 16일 (게시글 1개 작성)

12월 17일 (애드센스 광고 게제 제한 적용 메일 도착)

12월 22일 (광고 정지 후 첫 글 작성)

12월 23일 (광고 정지 해제)

 

12월 17일~12월 22일(6일간 광고 게재 제한, 제한 6일째 1개의 글 작성)

 

애드센스 광고 노출수 변화

출처 : 티스토리

12월 23일에 애드센스에 들어갔는데요 조금의 광고수익이 발생되어 티스토리에 들어와 보니 다시 광고가 적용되어 잘 반영되고 있었습니다.(따로 광고가 풀렸다는 메일이나 안내는 없었습니다.)

 

방문자수도 크게 변한 게 없었고 광고 노출수만 2배 정도 증가되었습니다.

 

처음 광고를 달았을 때 모르고 제 광고를 클릭했던 적이 있었고, 티스토리 처음 시작할 때 멋모르고 친구한테 블로그 주소 알려준 적이 있었습니다. 광고 정지 먹은 전날 게시글 1개 작성했었습니다. 중간에 광고 넣을 때 이미지와 이미지 사이에 광고를 넣은 적이 있는데, 이것도 구글 정책 위반에 해당되더라고요.

광고 게재 제한이 된 후 제가 한 행동은 이미지 사이에 있는 광고는 없앴고, 새로운 글 1개 작성하였습니다. 따로 크게 한 활동 한건 없었습니다. 예전에 카카오톡으로 티스토리 주소를 알려준 적이 있었는데 그때 그 대화방을 이미 나와서 문제가 없어 보였습니다.

 

구글에서 무효 트래픽 문제는 항시 모니터링을 하고 있기 때문에 정책 위반에 해당하는 부분은 구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을 준수하여 활동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게재가 제한도 되지만 계정 정지가 되는 경우도 있고, 심하면 계정이 없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공들여 키운 블로그가 없어지면 생각만 해도 힘들 거 같네요..

 

혹시라도 무효 트래픽으로 인해 광고 제한이 된다면 최근에 작성된 글에 잘못된 활동이 있었는지 검토하시고, 고의로 광고 클릭한 경우 등 다양하게 한번 생각해보시고 검토 및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가끔 공격도 한다고 하니 IP주소도 설정 방법(구글 애널리틱스)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핵심구글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준수 입니다!

아래 링크 공유합니다.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 - AdSense 고객센터

도움이 되었나요? 어떻게 하면 개선할 수 있을까요? 예아니요

support.google.com

 

수익이 크지 않지만 정지가 되니까 블로그도 하기 싫어지더라고요.

무효트래픽으로 광고 게재 제한이 되셨다면 힘드시겠지만 모쪼록 멘털을 다시 잡고 블로그를 운영하시기 바랍니다^^ 저는 정지 후 7일 뒤에 풀렸습니다.

 

그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