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임산부에게 필요한 영양제 5가지 필수 섭취

by 머니빌드 2022. 9. 20.
반응형

임산부에게 필요한 영양제 5가지 필수 섭취해야 할 5종 소개합니다.

임신 시기에 적절한 영양제 섭취로 태아의 건강과 산모의 건강을 챙긴다면 좋을 것 같네요

 

임산부

 

1. 엽산

엽산은 임신 초기 태아의 세포 형성과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되는 영양소입니다. 임신기 중 엽산이 부족하면 기형이 나타날 수 있고, 음식으로만 먹기에는 한계가 있어, 영양제로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철분

철분은 혈액에 적혈구를 증가시키고 산소 운반에 필요합니다. 임신 중에는 모체의 혈액량이 증가하여 철분이 더 많이 필요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철분이 풍부하다면 태아의 발달과 성장에 도움이 되고, 임신성 빈혈 저체중아 출산, 조산 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철분은 음식으로만 충족시키기 어려우므로 철분 보충제를 복용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태아

 

3. 비타민 D

비타민 D는 칼슘 흡수에 도움이 되며, 태아의 뼈 형성과 유지에 꼭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하루에 1시간 정도 햇빛을 쐰다면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실내생활이 많아짐에 따라 영양제로 보충 섭취하기도 합니다.

 

 

4. 유산균

유산균은 장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임산부 시기에 철분제와, 엽산제를 복용하면 변비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유산균을 먹는다면 변비 예방 등 장 건강에 도움을 주고, 태아의 영양소 흡수와 유해균을 억제시킬 수 있습니다.

 

5. 오메가 3

오메가 3은 태아의 뇌 발달의 도움을 주고, 산모의 혈행 관리에 도움을 줍니다. 오메가 3은 등 푸른 생선의 많이 들어 있으며, 불포화지방산을 부족하지 않게 채워줄 수 있어 필수 권장이 되고 있습니다. 오메가 3은 조산 방지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영양제

 

임신기간 중 적절한 영양제 섭취로 태아와 산모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과도한 영양제 섭취로 태아의 건강이 안 좋을 수 있으므로 영양제 복용 시에는 담당 의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게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약사들이 추천하는 영양제 3종 필수 복용

약사들이 추천하는 영양제 3종 필수 복용하면 좋은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아지면서 영양제도 필수로 먹게 되고 있는데요, 어떤 영양제를 먹어야 좋은지 잘 모르

money-management.tistory.com

 

 

면역력 높이는 음식 10가지 종류와 효능

면역력 높이는 음식 12가지 종류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요즘 같이 코로나19 재확산, 원숭이 두창등 새로운 바이러스가 생기면서 면역력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면역력

money-management.tistory.com

 

 

반응형

댓글